“나를 들여다보는 이야기” 제주시,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진안군

“나를 들여다보는 이야기” 제주시,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 운영

대학생교육기부단과 함께 자기이해·자존감 향상 위한 청소년 활동 전개

자기성장형 지역 연계 프로그램 ‘나.들.이(나를 들여다보는 이야기)’ 포스터
[시사토픽뉴스]제주시는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기성장형 지역 연계 프로그램 ‘나.들.이(나를 들여다보는 이야기)’를 오는 5월 말부터 7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일요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결 방법 찾기 등 ‘자기돌봄’ 중심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대한민국대학생교육기부단 전라제주권역본부와 연계한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며 자기 분석하기, 자존감 향상 방법, 스트레스 분석 & 해결, 감사 일기 등 회기별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된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통해 5월 22일까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한편, 대한민국대학생교육기부단은 교육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재능기부 단체로 올해 처음 제주시청소년수련관과 연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연계 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대학생봉사단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의 자원을 발굴하여 청소년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