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청 |
이번 워크숍은 정신건강 역량강화 교육과 더불어 직무스트레스 해소, 소진감 완화를 위한 원예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정신건강 역량강화 교육은 이해림(前전북특별자치도 마음사랑병원 중독센터 상담실장)강사를 초빙해 “우리가 알아야 할 중독의 세계”란 주제로 유관 기관 종사자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했다.
군은 이번 교육이 유관 기관 종사자의 정신건강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연계 및 협력 활성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유관기관 종사자는 “다양한 중독의 위험성을 인지했고 서비스 이용대상자들의 정신건강 관리에 대해 중요하며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업무에 지친 마음을 원예치료를 통해 스트레스 완화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문민수 센터장은 “다양한 중독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신질환자의 보다 나은 삶을 영위 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지역복지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사전에 발굴하고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