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나는 여름이야기!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 여름캠프 성료
검색 입력폼
완주군

은평구, 신나는 여름이야기!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 여름캠프 성료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과 종사자 300여명 참여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프로그램 ‘은평키움! 신나는 여름이야기’
[시사토픽뉴스]서울 은평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프로그램 ‘은평키움! 신나는 여름이야기’를 지난달 30일과 지난 12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양주시 일영랜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합 여름캠프는 은평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 260명과 종사자 40명이 참여했다.

키움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원한 여름 물총·물풍선 놀이 ▲스릴있는 레일썰매 ▲물놀이 체험 등을 구성했으며, 아이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름방학 추억을 선사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초등 연령 아동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구에서 운영하는 방과후 돌봄 시설이다.

구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12개 센터를 개소한 이후 꾸준히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아이들의 안전한 성장과 여가 활동을 돕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친구들과 마음껏 물놀이를 하니 정말 시원하고 행복했다”며 “레일썰매가 제일 재미있었고, 선생님들과 함께라서 더 즐거웠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가한 종사자는 “센터 간 교류로 아이들이 더 많은 친구를 사귀고 즐겁게 어울리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라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연합 여름캠프로 아동들이 안전하게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고, 센터 간 교류와 소속감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완주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