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임산부 맞춤형 출산·육아 준비 프로그램 운영
  • + 즐겨찾기
  • 2026.01.13 (화) 12:2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익산시

서산시, 임산부 맞춤형 출산·육아 준비 프로그램 운영

도담도담 태교 교실, 달빛 행복 교실, 이유식 조리 교실 진행

서산시보건소 전경
[시사토픽뉴스]충남 서산시가 임산부와 예비부부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 준비를 돕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올해 출산을 앞둔 예비부부의 정서적 안정과 육아 역량 강화를 위해 ▲도담도담 태교 교실 ▲달빛 행복 교실 ▲이유식 조리 교실을 운영한다.

도담도담 태교 교실은 매월 둘째 주와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산시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운영된다.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태아와의 교감을 높이기 위한 애착인형·기저귀 파우치·아기 베개·딸랑이 세트 등 만들기 시간이 진행된다.

달빛 행복 교실은 임신 30주~40주의 예비부부 20명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산시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열린다.

모유 수유, 신생아 관리, 아이 돌보기 등 교육을 통해 부부가 함께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담도담 태교 교실과 달빛 행복 교실은 매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서산시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된 큐아르코드(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이유식 조리 교실은 임산부 7명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조리실에서 운영된다.

이유식 이론 교육이 진행되며, 이를 실생활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조리 실습이 병행된다.

김용란 서산시 보건소장은 “임산부와 예비부부가 건강한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