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클라이밍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 즐겨찾기
  • 2026.01.13 (화) 14:2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클라이밍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암벽등반 체험을 통한 신체활동·또래관계 증진 및 정서안정 도모

포항시청
[시사토픽뉴스] 포항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아동·청소년 회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음 오르기’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정서적으로 위축되기 쉬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단계별 클라이밍 활동에 도전하며 집중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질병관리청의 ‘청소년 신체활동 실천율 추이(2014~2023)’에 따르면 2023년 기준 WHO 권고 수준(하루 60분 이상, 주 5일 이상) 신체활동을 실천하는 청소년 비율은 남학생 24.6%, 여학생 9.2%에 불과했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이 클라이밍 활동을 통해 도전과 성취의 경험을 쌓고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속에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성장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