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연초부터 국회와 주요 현안 공유 본격화
  • + 즐겨찾기
  • 2026.01.21 (수) 15:02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연초부터 국회와 주요 현안 공유 본격화

국가예산 확보와 제도 개선 위한 국회 소통 강화, 지역 발전 동력 확보 기대

장수군, 연초부터 국회와 주요 현안 공유 본격화
[시사토픽뉴스]이정우 장수군 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지난 20일 주요 현안 사업을 위한 국비 확보 및 지원을 건의하고자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이 부군수는 박희승 국회의원실과 안호영 국회의원을 잇따라 방문해 군이 추진 중인 주요 현안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배경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금강 첫물 뜬봉샘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의 2027년 국가예산 반영 지원 △금강의 국가하천 승격 등이다.

또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장수군 관련 사업 반영 △동화댐의 댐건설관리법 적용을 위한 법률 개정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법안 발의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장수군은 생태관광 기반 확충과 수자원 관리 체계 개선,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주요 현안 해결을 통해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균형 있는 지역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군은 교통 여건 개선을 통해 생활인구 유입과 100만 관광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우 부군수는 “연초 국회 방문을 통해 장수군이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 및 관계 부처와의 협의를 지속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이번 국회 방문을 계기로 중앙정치권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주요 현안 사업이 국가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략적인 대응을 이어갈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