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시청 |
익산시는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제3기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 위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은 지역 내 평생교육 관계자와 전문가, 시민 활동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구다.
앞서 운영된 1·2기 활동을 통해 지역 특화 프로그램 제안과 전북 6대 도시 평생학습 비교 분석 세미나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3기 위원은 향후 2년간 활동하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과 우수사례 공유 △학습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 관련 조사 및 사업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공개 모집을 통해 15명의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지역 평생교육 기관·단체·시설의 평생학습 실무자나 평생학습 동아리 대표 또는 평생학습 정책 및 활성화에 관심을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익산시평생학습관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은 시민의 삶과 배움을 잇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함께 성장하는 학습도시 익산을 만들어갈 열정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1.22 (목) 13: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