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기 지역사회보장 기본계획 수립 착수, 민·관 협업 거버넌스 강화
  • + 즐겨찾기
  • 2026.01.29 (목) 16:2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수군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기 지역사회보장 기본계획 수립 착수, 민·관 협업 거버넌스 강화

2026년 정기회의 운영, 워크숍과 성과공유회
[시사토픽뉴스]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6년 1분기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위원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예산 결산 보고와 2026년 정기회의 운영, 워크숍과 성과공유회 개최, 읍·면 지역 사회보장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등 주요사업 내용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기존 위원들의 임기가 지난해 12월 말로 만료됨에 따라 앞으로 대표협의체의 위원으로 활동할 위원들에 대해 위촉장이 수여됐고, 제6기(2027년~2030년) 지역사회보장계획 기본계획 수립 관련 보고가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대표협의체는 지역의 주요 사회복지 기관·단체·법인·시설의 대표와 학계 전문가,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위원장 등 총 2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변경·시행·평가에 관한 사항 등 지역 사회보장 관련 사항에 대해 심의·자문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장명희 복지정책과장은 “지난해 협의체에서 추진한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본격적인 모니터링과 실무분과와 읍·면협의체의 공동사업 추진, 주민인식 조사와 교육 등 다양한 현장경험은 제6기 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이는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행정에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지역보호체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협의체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