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명절 맞아 논산사랑상품권 특별 적립금(캐시백) 최대 15%제공 |
이번 행사는 오는 2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논산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기본 적립금(캐시백) 적립률인 10%에 5%를 추가로 지급하여 최대 15%의 적립금(캐시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상품권 수요 증가가 예측됨에 따라 월 적립금(캐시백) 1인 최대 지급 한도인 7만원에서 3만 5천원을 추가로 지급하여, 월 최대 10만 5천원까지 적립금(캐시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단, 구매한도(월 70만원)와 보유한도(140만원)는 기존대로 운영한다.
논산사랑상품권은 연 매출 30억 이하 논산시 관내 도소매,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특정 업종에 이용이 편중되는 현상을 방지하고 명절 홍보(프로모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병원, 약국, 학원, 주유소 4개 업종은 행사 대상업종에서 제외되어 기본 적립률 및 지급한도를 적용한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에게는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매출 회복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기별 예산과 수요를 고려해 논산사랑상품권 적립금(캐시백) 지원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1.30 (금) 14: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