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교육원, 영어 교육격차 해소 위한 '감동영어교실' 운영 |
'감동영어교실'은 영어 수업 기회가 적은 제천 지역 8개 지역아동센터와 제천‧충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교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영어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기관별 일정에 따라 연 3~4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파닉스 기초 학습을 바탕으로 한 놀이‧활동 중심 수업으로 구성되며, 영어 듣기‧말하기 등 기초 영어 학력 향상과 함께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고려한 체험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기관과 사전 협의를 통해 수준별로 편성해 운영하며, 올해 약 695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며, 생활지도와 안전 교육은 기관 교사와 협력해 실시한다.
곽경숙 제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이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수업을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라며 “지역 내 교육격차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서강석 국제교육원장은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기초 영어 학력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영어교육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2026.02.18 (수) 1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