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룡환경이 1500만 원을 금천미래장학회에 기탁했다 |
지난 13일 ㈜청룡환경에서 금천구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500만 원을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에 기탁했다.
1983년 설립된 ㈜청룡환경은 악취, 폐기물, 실내 공기질 등의 시험분석과 환경영향평가 등을 수행하는 환경시험 분석 연구기관이며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국제공인 시험기관(KOLAS)으로부터 인증받은 기업이다.
㈜청룡환경은 사회가치경영(ESG) 확산을 위해 꾸준히 지역사회에 기부를 실천해왔다. (재)금천미래장학회에 두 차례에 걸쳐 총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윤정섭 ㈜청룡환경 대표는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라며 “이 신념으로 사회가치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학생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11일에는 ㈜알레가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9,000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건강기능식품은 콘드로이친, 비타민 등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생활 유지를 돕기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알레는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기업으로, 이번 기탁을 통해 금천구와 첫 나눔 인연을 맺었다.
김시황 ㈜알레 대표는 “지역 이웃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어 보람있다”라며 “건강 돌봄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일상을 이어가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경희대 참 태권도(원장 천종혁)가 라면 22박스(647개)를 90여명의 원생들과 함께 독산3동 주민센터에 기부했다.
경희대 참 태권도는 2023년부터 지역사회 나눔을 시작해 올해로 4년째 뜻깊은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경희대 참 태권도에서는 원생들에게 나눔 실천의 중요성과 작은 베풂이 큰 기쁨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가르치며 매년 지역의 소외이웃과 함께하고 있다.
천종혁 경희대 참 태권도 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원생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살피며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금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2.19 (목) 1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