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무회계 마스터’ 훈련생 모집 |
‘사무회계 마스터 과정’은 사무직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 등이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실무 중심 교육이다.
특히, 취업 시장에서 필수적인 전산회계 2급과 ITQ(엑셀·한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해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동시에 배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교육 기간은 3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사무·회계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선발 시 우대한다.
이번 과정은 국도비 지원 사업으로 교육비가 전액 무료다. 또한, 훈련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정의 교통비와 참여 촉진 수당을 별도로 지급한다.
실업급여 수급자의 경우 이번 교육 참여 시 구직 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기한 내에 정읍새일센터(여성문화관 1층) 또는 고용복지+센터(14번 창구)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훈련생은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정읍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여성 구직자들이 막막해하는 자격증 취득과 실무 적응을 한 번에 해결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안정적인 사무직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2.19 (목) 12: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