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남군청 |
올해 교육은 ▲해남농업인대학 ▲품목별 상설교육 ▲귀농인 영농기초기술교육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 ▲농업인 리더 양성교육 등 총 5과정을 운영한다.
해남농업인대학은 미래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농업과 마케팅 중심의 장기 전문교육으로 학과별 17회 운영되며, 품목별 상설교육은 주요 영농시기에 맞춘 현장 중심 기술교육으로 농업인의 실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귀농인 영농기초기술교육은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기술 지원으로 지역특화품목의 경쟁력을 높인다.
또한‘농업인 리더 양성교육’을 통해 농업인학습단체의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저탄소·AI 기반 미래농업 대응 역량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청년농업인 우선 선발을 새롭게 도입하고, AI·스마트농업, 빅데이터 활용 등 디지털 기반 미래농업 교육을 한층 강화해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농업인교육은 현장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운영으로 농업인의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과정별 세부 내용은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인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2026.02.19 (목)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