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장난감도서관, 다자녀 연회비 면제 기준 ‘두 자녀 이상’으로 확대 시행
검색 입력폼
장수군

인제군 장난감도서관, 다자녀 연회비 면제 기준 ‘두 자녀 이상’으로 확대 시행

장난감도서관 두자녀 이상 연회비 면제 안내문
[시사토픽뉴스]인제군 장난감도서관이 다자녀 가구의 연회비 면제 기준을 기존 ‘세 자녀 이상’에서 ‘두 자녀 이상’으로 변경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저출산 시대를 맞아 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이다.

인제군 보건소 2층에 자리잡고 있는 장난감도서관은 인제군에 주소를 둔 만10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가정, 장애인 및 한부모, 다문화가정, 세 자녀 이상 가정이 연회비 면제 대상이었으나, 이번 기준 완화로 두 자녀 이상 가정도 연회비 2만원을 면제받을 수 있게 됐다.

2022년 1월 문을 연 인제군 장난감 도서관은 개관 이후 양육 가정의 육아비용 부담을 줄이며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어 왔다. 특히, 2023년 강원도 내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장난감 배송 서비스’는 원거리 지역 주민들에게 장난감 무상 배송 및 수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도서관 보유 장난감 수는 491점과 85점의 육아용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아동 발달에 맞춘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다자녀 연회비 면제 기준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양육 가정이 장난감도서관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인제를 만들기 위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