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 사업 선정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하는‘행복한 배움 동행’ 본격 추진
  • + 즐겨찾기
  • 2026.02.06 (금) 20:3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부안군

대구 서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 사업 선정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하는‘행복한 배움 동행’ 본격 추진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하는‘행복한 배움 동행’ 본격 추진
[시사토픽뉴스]대구 서구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가 지역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장애인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배움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구 서구는 그간 축적해 온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성과와 체계적인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다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에 구비를 추가로 투입해, 서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행복한 배움 동행’을 비전으로 한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장애인 특성화 재활 체육 ▲신나는 태권도 교실 ▲온기 가득 장애인 도예 특강 ▲소근육 향상 라탄 공예 ▲원예치료 ▲장애인 요리 교실 ▲생태체험 동행 숲캉스 등 신체기능 회복과 정서적 안정, 자립을 돕는 생활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구 평생학습센터의 시설 기반을 적극 활용해 지역 내 장애인 기관과 연계한 장애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하고, 성과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장애인 평생교육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의 슬로건인 ‘더 많은 배려, 함께하는 서구’에 걸맞게 장애인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평생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행복한 배움을 누리는 따뜻한 평생학습도시 서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부안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