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교육재정 진단 연구모임’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의회‘교육재정 진단 연구모임’간담회 개최

관내 학교 학부모 회장과 교육정책에 관한 의견 청취

광양시의회‘교육재정 진단 연구모임’간담회 개최
[시사토픽뉴스]광양시의회 ‘광양시 교육재정 진단 연구모임’은 지난 5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4층 다목적 강당에서 연구단체 의원들과 관내 초·중·고 학부모 회장 및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교육 재정의 효율적인 운용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기 위해 전문가와 학부모를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의 교육재정을 진단하기 위해 추진 중인 용역 중간 결과물에 대해 용역사로부터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은 재정의 투명한 사용과 교육 환경의 질적 향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안영헌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모임은 교육재정의 현황을 진단하고 보다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찾기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교육재정 분석과 검토를 통해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방안 모색을 위해 결성된 광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광양시 교육재정 진단 연구모임’은 지난 5월에 안영헌을 대표의원으로 송재천 의원, 조현옥 의원, 서영배(옥곡) 의원, 신용식 의원, 박문섭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하여 올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광양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