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조석호 시의원, “광주시교육청 산하기관 관리 총체적 부실”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조석호 시의원, “광주시교육청 산하기관 관리 총체적 부실”

시교육청 산하기관, 직원 허위 공가 사용 자체감사 적발

광주광역시의회 조석호 시의원, “광주시교육청 산하기관 관리 총체적 부실”
[시사토픽뉴스]광주시교육청의 산하기관에 대한 관리가 허술한 것으로 드러났다.

조석호(북구4) 광주시의원은 6일 시교육청 산하 12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교육청 2024년 자체 종합감사 결과 산하기관 직원 중 9명이나 건강검진을 사유로 공가를 사용했지만 실제 검진일과 다르고, 당사자 대부분 확인서류 제출을 못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일부 산하기관은 퇴직을 앞둔 기관장들이 임명되어 7년 동안 10명 교체되는 등 복무 관리에 허술한 환경에 노출될 수 있다”며, “시교육청은 AI·디지털 교육 체제 전환이라는 중대한 시기에 산하기관장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재고할 필요가 있다”고 복무 관리에 철저히 해줄 것을 덧붙였다.

이어서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이용 현황에 대한 주객전도 행태를 지적했다.

조 의원은 “2020년을 제외하고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교직원 콘도 이용자가 학생 이용 현황보다 훨씬 높다”며 “교육의 주체인 학생을 제외하고 교직원 휴양시설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학생이 소외되어 가는 학생해양수련원으로 전락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2023년 4월 기준 학생은 18만 8,738명, 교원·교직원은 1만 7,528명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