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금연환경조성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표창 수상 |
이번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수상식은 이날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홀에서 성과대회 후 열렸다.
이번 성과대회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금연사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금연문화 조기정착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난 10월 전국 보건소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98건을 대상으로 심사했다.
사천시보건소는 시민들의 흡연률 감소와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금연상담, 금연클리닉, 학교 흡연예방 교육, 금연아파트 지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시민이 행복한 노담도시 사천’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시청각 흡연 예방교육, 찾아가는 금연골든벨 등 신규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유관부서 협업을 통한 흡연 민원 빈발지역 관리 등 지역사회 금연환경조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희숙 소장은 “우리 시의 사례가 전국으로 확산돼 금연환경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금연상담서비스 제공과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를 통해 담배연기로부터 안전한 사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