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울주소방서,‘오늘은 나도 소방관’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임실군

울산서울주소방서,‘오늘은 나도 소방관’행사 개최

소방체험, 소방 안전 홍보활동, 즉석 사진 촬영 등

울산시청
[시사토픽뉴스] 울산서울주소방서는 11월 29일 오전 10시 서울주소방서에서 ‘오늘은 나도 소방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소방 활동에 공감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소방 관계자, 초등학생, 119청소년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이 소방관의 역할을 체험하고 화재 예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행사는 반천초등학교 2~3학년 학생 23명이 참여하여 1일 명예 소방관으로 다양한 소방 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소방관 기동복 착용 체험 ▲펌프차 및 구급차 탑승 체험 ▲방수 및 완강기 사용 실습 ▲소방관 식사 배식 체험 등을 통해 소방 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배울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2부 행사는 119청소년단이 참여해 소방 안전 홍보활동(캠페인)과 함께 다 같이 ‘인생네컷’ 즉석 사진을 촬영하며 불조심 강조의 달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서울주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반복적이고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하는 흥미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울산의 모든 소방서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시민 참여 행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