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Dream) 기타 교실’ 합주 발표 |
인천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꿈 드림(Dream) 기타 교실 참여 청소년들이 지난달 29일 인천교구청 보니파시오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4년 인천권역 꿈드림 연합 성과보고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꿈 드림(Dream) 기타 교실’은 중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중구청소년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문화예술 분야 자기계발 프로그램이다.
비교적 접근이 쉽고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악기인 ‘기타’를 배움으로써, 건강한 정서를 함양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누리게 하는 데 목적을 뒀다.
총 8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지난 9월 24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3개월간 총 30시간 과정을 이수하며 기타 실력을 키웠고, 이번 성과보고대회 축하공연자로 나서 그간의 노력과 진심을 많은 이들 앞에서 증명할 수 있게 됐다.
그간 기타 교실 참여 청소년들은 기타 연주를 통해 음악적 감성과 역량을 향상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합주를 통해 또래 집단과 소통하며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었다.
실제로 한 청소년은 “활용도 면에서도 실용적인 프로그램이고, 악기를 한가지 다룰 수 있게 됐다는 사실에 스스로 대견스러웠다. 기회가 되면 꿈드림 밴드도 만들어 다양한 악기를 접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거해 설립된 청소년 지원 기관이다.
중구 지역 내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과 교육, 자립 지원, 진로·직업지원, 여가활동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