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소방서, ‘우리동네 화재지킴이 응원 및 화재예방 캠페인’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계양소방서, ‘우리동네 화재지킴이 응원 및 화재예방 캠페인’

계양소방서, ‘우리동네 화재지킴이 응원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계양소방서는 지난 3일 지역사회의 화재 예방과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우리동네 화재지킴이 응원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화재 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계양소방서와 소방안전문화추진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특수시책이다.

겨울철 화재 취약 지역으로 지적되는 폐지수거 장소에서의 화재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소방서는 폐지수거 어르신들을 응원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거된 폐지와 폐박스를 정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손수레에 거치형 소화기를 비치해 이를 ‘우리동네 손수레 소방차’로 재구성함으로써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문구가 담긴 스티커를 폐지수거 장소와 손수레에 부착하여 주민들에게 화재 안전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실천을 독려했고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를 함께 부착해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계양소방서 관계자는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 주민들에게 화재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화재 위험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