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4년 장애인복지위원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군산시

대전 서구, 2024년 장애인복지위원회 개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2024년 장애인복지위원회 정기회의 장면
[시사토픽뉴스]대전 서구는 23일 관내 중식당에서 2024년 서구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경계 없이 안전하고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장애인복지위원회는 구청장을 위원장으로 장애인단체장, 장애인복지시설장, 장애인복지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인복지 분야 사업의 기획·조사·실시 등 필요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서구 장애인복지사업 추진실적 및 주요성과를 보고하고 추진평가 및 2025년 5개 분야, 14개 중점과제, 56개 세부 추진계획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서구는 올해 공모에 선정된 장애인 개인예산제 시범사업과 서구 반다비체육센터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의 확대를 위해 구비 예산을 증액 편성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편의증진도모, 장애인 수영강습프로그램 운영 및 발달장애인 VR훈련시스템 운영 등을 지원하여 장애인의 지속적인 스포츠활동 및 고용·직업훈련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서구 장애인복지가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촘촘히 다져가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자문을 부탁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복지사회를 누릴 수 있도록 힘차게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군산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