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방본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외부체감도 평가 전국 1위
검색 입력폼
남원시

경남소방본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외부체감도 평가 전국 1위

'24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외부체감도 평가 전국 17개 소방본부 중최고점수

경남소방본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외부체감도 평가 전국 1위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 소방본부는 1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경상남도가 최상위 등급인 1등급 달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전국 17개 시도 소방본부 중 소방분야 외부체감도 평가에서 1위를 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각급기관의 반부패 노력을 촉진하고 청렴인식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8월부터 12월까지로, 청렴체감도(내·외부 설문조사)와 청렴노력도(청렴시책 추진 등) 평가하여 수치화된 결과를 발표한다.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외부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의견을 반영하는 청렴컨설팅과 청렴소방 협력자문단 시범운영을 중점으로 추진했으며, 또한 청렴 소통·공감 워크숍과 경남소방 찾아가는 청렴서당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내부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전 직원이 청렴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청렴한 소방조직은 도민의 안전과 직결되므로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