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남원시협의회,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통일골든벨 개최
검색 입력폼
남원시

민주평통 남원시협의회,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통일골든벨 개최

탈북민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의 연말 행사 열려

민주평통 남원시협의회,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통일골든벨 개최
[시사토픽뉴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원시협의회는 지난 27일 켄싱턴리조트 대연회장에서 민경식 남원시 부시장, 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북한이탈주민과 민주평통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를 돌아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한마당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운영 경과보고, 북한이탈주민과 통일 공감나누기, 격려물품 및 생필품 전달, 통일퀴즈대회 및 화합의 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와의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었다.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역사·통일에 대한 바른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통일퀴즈대회 개최로 북한이탈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탈북민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더 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는 그들의 이야기를 이해하며 상호 협력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뜻있는 행사가 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조태봉협의회장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으며 남한 땅에 정착하여 살고있는,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행사가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으며, 이들에 대한 사회적응 및 안정된 정착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민경식 부시장은 “우리의 바람과 다르게 남북관계가 어려움과 도전의 연속이지만 서로 지지하며 고난을 함께 극복하며 더욱 단단해진 연대와 우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남원시협의회에서는 민족의 염원인 통일준비 역량강화와 통일공감 확산을 위해 힘쓰며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