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5년 상반기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

철원군, 2025년 상반기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철원군청
[시사토픽뉴스]철원군은 2025년도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 저소득층, 장기실직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근로의욕 고취,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접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상반기 모집인원은 강원행복일자리 14명, 철원행복일자리 52명, 지역공동체일자리 16명으로 총 3개 사업 82명이다.

모집 기간은 2025년 1월 2일부터 1월 10일까지이며, 사업 기간은 선발이 완료 되는대로 1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약 5~6개월 동안 공공서비스 지원 및 환경정화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각 모집사업장 및 모집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서(취업취약계층 해당자의 경우 관련 증빙서류 등)를 작성하여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직접일자리사업(강원행복일자리, 철원행복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은 사업 개시일 현재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철원군민으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미만인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구직등록자이다.

경제진흥과장은 "취약계층이 한시적·단기적으로나마 안정적인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분야 업무를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삶의 활력 증진 요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