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전북대와 남원시의 계약을 통해 지원하는 재교육형학과로 목칠공예, 화장품뷰티 2개 전공 운영 중이며, 1차 모집은 1월 24일까지이고, 2차 모집은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이다.
입학 자격은 ▶10개월 이상 관련 산업체 종사자 ▶1차 산업 종사자(영농조합법인) ▶남원시 소속 직원으로 신입생 40명, 편입생 29명 총 69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남원시민에 한해 1학기 등록금 120만원 중 50%인 60만원을 지원하고, 교육생 편의를 위해 남원시 관내 지역산업학과(보건소 내 건물)에서 평일 야간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자격증 취득 등 전문인력으로 양성하여 취·창업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으며 재학 시에는 전북대학교 학생으로서의 동등한 자격을 부여받고 졸업 시에는 전북대학교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7년 개교 예정인 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와 연계해 전북대 지역산업학과에서 교육받고 지역특화산업에 취·창업해 남원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산업학과 사무실 혹은 남원시 홈페이지와 남원시 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