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촘촘한 자살예방 인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고령교육지원청 급식종사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김제시

“촘촘한 자살예방 인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고령교육지원청 급식종사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고령교육지원청 급식종사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시사토픽뉴스]고령군은 1월 15일 고령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고령교육지원청 급식종사자 50명 대상으로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생명지킴이'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는 자살 고위험군을 빨리 알아차리고, 자살 위험성에 대해 적극적이고 공감적으로 경청하며, 전문기관의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여 위급상황에서는 자살위험군의 자살시도를 예방해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는 역할을 수행한다.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적극적으로 자살예방 인식개선 및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통해 인구 10만명당 자살률을 36.2%에서 23.2%로 일년사이 대폭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교육을 들은 참석자들은 “우리나라의 자살문제가 이렇게 심각한지 몰랐으며 내가 생명지킴이로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책임감이 생겼다”, “생명지킴이라는 용어를 처음 알았는데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 “지금보다 더 관심을 가지고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겠다” 등 소감을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