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북반도체고, 첨단 산업 현장에서의 미래설계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충북반도체고, 첨단 산업 현장에서의 미래설계

충북반도체고, 첨단 산업 현장에서의 미래설계
[시사토픽뉴스]충북반도체고등학교 반도체제조과 2학년 학생들이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천안시에 위치한 ㈜QSI에서 진행된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첨단 산업의 핵심 분야인 반도체 제조 공정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이론과 실습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 양 일간(14일 부터 15일)은 학생들은 ㈜QSI의 전문적인 실무 환경 속에서 반도체 제조 장비와 공정을 직접 경험한다.

이후, 16일과 17일에는 학교로 장소를 옮겨 이론과 실습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며 학습의 깊이를 더 했고,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은 2학점을 취득하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와 기업이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 산업과 교육을 연계하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첨단 기술의 현장을 경험한 학생들은 앞으로 반도체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호 충북반도체고등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선도적인 기술과 첨단 장비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학교와 기업 간의 협력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이론 학습을 넘어, 실질적인 미래 설계를 돕는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QSI는 반도체 제조 기술 분야에서 국내외로 주목받는 기업으로, 이번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