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경제국, 따뜻한 설렁탕 한그릇에 사랑을 담아...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새만금경제국, 따뜻한 설렁탕 한그릇에 사랑을 담아...

새만금경제국, 천사무료급식소 김제지소에서 배식 봉사활동 펼쳐

김제시 새만금경제국, 따뜻한 설렁탕 한그릇에 사랑을 담아...
[20250411092641-75411][시사토픽뉴스]김제시 경제 중심 축을 이끄는 새만금경제국이 11일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날 새만금경제국 김용현 국장을 비롯한 부서장 등 11명은 최근 천사무료급식소 김제지소를 찾아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설렁탕 배식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활동은 단순한 자원봉사 참여를 넘어,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국장과 부서장들은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배식대에 나서 설렁탕과 반찬을 정성껏 담아내며,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따뜻한 인사와 함께 식사를 전달했다.

김 국장은 “도시개발과 경제 인프라 확충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사람 중심의 따뜻한 행정”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사무료급식소 김제지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끼니 해결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수․금 따뜻한 설렁탕을 무료 제공하며, 지역 사회 돌봄에 앞장서고 있는 민간복지시설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만금경제국의 지역사회 동행 의지를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로, 단단한 행정력 위에 따뜻한 인간미를 더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었다.
최준규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