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평가 ‘A등급’ 우수시설 선정
검색 입력폼
익산시

서천군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평가 ‘A등급’ 우수시설 선정

어르신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전국 최고 수준 입증

사회복지시설 평가 ‘A등급’ 우수시설 선정
[시사토픽뉴스]서천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서천군노인복지관이 전 영역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아 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사회서비스원이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운영 전반의 수준 점검을 위해 3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 운영 △프로그램 서비스 △이용자 권리보장 △시설 운영 전반 등 총 5개 영역으로 진행됐다.

복지관은 충남 지역 노인복지관 중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국 240개 평가 대상 시설 가운데 상위 13개 우수시설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충남 도내 군 단위 노인복지관으로는 유일하게 전 평가 영역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운영 우수성을 입증했다.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인권익증진사업 △행복밥차 운영 △지역특화 프로그램 △개별 사례관리 및 지역사회 돌봄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어르신 맞춤형 복지사업을 적극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독거 재가 남자 어르신을 위한 온라인 요리교실을 매주 수요일 진행하며, 주 5회 저소득 어르신께 밑반찬을 제공하여 결식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관', '우리 함께 캠페인' 등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천군 어르신의 행복한 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맞춘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 복지 수준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노인복지관은 지난 2022년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도 전 영역 A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2회 연속 우수시설로 선정돼 전국 상위 5% 내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