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군민과의 약속 지킨다” 공약 이행 역량 강화
검색 입력폼
완주군

완주군 “군민과의 약속 지킨다” 공약 이행 역량 강화

이광재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 특강

완주군 “군민과의 약속 지킨다” 공약 이행 역량 강화
[시사토픽뉴스]완주군이 22일 공약 담당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정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효율적인 실천 방안 모색과 함께 공약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을 주제로 이광재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재난 ▲도시 불평등 ▲기후 위기 등 현대사회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조하고, 매니페스토 운동의 역사 및 공약 관리 이행방안 등을 제언했다.

민선 8기 완주군은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4대 분야 112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동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025년 1분기 기준 65.2%의 공약 이행률을 이행하고 있다.

군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연말까지 공약사업 이행률 제고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군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민선 8기 공약을 차질 없이 실천해 나가겠다”며 “군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삼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