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야 ․ 천상정수장, “울산시민에 고품질 수돗물‘고래수’공급 입증 받았다”
검색 입력폼
임실군

회야 ․ 천상정수장, “울산시민에 고품질 수돗물‘고래수’공급 입증 받았다”

국제표준화기구(ISO) 4개 분야 인증 갱신

울산광역시청
[시사토픽뉴스] 회야정수장과 천상정수장이 4개 분야 국제표준화기구(ISO)인증을 갱신해 시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음을 입증받았다.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회야·천상정수장이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 인증기관인 한국인증원(KCR)으로부터 정수장 수돗물생산 분야에 대한 통합 사후심사(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14001(환경경영시스템),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및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이란 공인인증기관에서 대상 기관이나 기업이 국제표준 및 관련법규에 따라 제품을 생산·유지·관리하고 있음을 분야별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회야·천상정수장은 환경경영체계(시스템)를 시작으로, 품질, 안전보건, 식품안전경영체계(시스템)를 차례로 인증받았다.

특히 지난 2001년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사후심사에 합격해 울산 수돗물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공인받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표준화기구(ISO) 4개 분야 인증 갱신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최고의 수돗물인 고래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수돗물 생산의 모든 과정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회야정수장은 울주군(웅촌, 청량, 온산, 온양읍, 서생면), 남구(무거동 일부 제외), 동구, 북구 일부(양정동, 염포동)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천상정수장은 중구, 북구, 울주군(범서, 언양읍, 두서, 두동, 삼남, 삼동, 상북면)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한다. 끝.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임실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