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6회 기장 어르신 한마당 축제’ 성료 |
이날 행사는 가정과 지역을 위해 평생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지역 어르신 7,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인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공연을 시작으로 실버가요제와 초대가수 이은하 등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12시 30분부터 시작된 1부 기념식에서는 개회선언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개최됐으며,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부 축하 무대에서는 초대가수 황민우·황민호 등의 축하공연과 대한노인회기장군지회 라인댄스 동호회 공연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내용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우었다.
또한,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각 기관 및 단체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체크 서비스와 취업 상담, 헤어서비스, 메이크업, 차(茶)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기장군새마을회(협의회, 부녀회, 새마을문고, 작은도서관, 청년새마을연대)를 비롯하여 기장경찰서, 기장소방서, 5개 읍면 이장단 및 주민자치위원회, 기장군자원봉사센터, 기장소방서의용봉사대, 한수원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자율방범연합대, 기장군모범운전자회, 미용사회기장군지부, 기장군민축구단, 한국자유총연맹기장군지회, 바르기살기운동기장군협의회, 일광신도시부녀회연합, 정관신도시부녀회연합, 대한적십자사봉사회기장군지구협의회, 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 기장나눔회, 기장군어린이집연합회, 기장청소년리코더합주단,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기장군직원 등 총 800여명이 참여하여 행사 지원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봉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기장군새마을회 박용주 회장은 “오늘 하루만큼은 어르신들의 빛나는 삶을 되돌아보고,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 참여하신 모든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찬 여가문화를 동시에 챙겨 행복도시 기장군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