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38회 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장수군

2025년 제38회 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 개최

2025년 제38회 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 개최
[시사토픽뉴스]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가 25일 미탄면 생활체육공원에서 평창군의용소방대원, 소방서 관계자, 내빈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17개 대 의용소방대로 370여 명의 대원들로 구성되어 화재 진압은 물론 생활 안전 구조, 재난 피해 복구 지원, 안전 캠페인 등 주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개회식, 소방 기술 경연, 화합 행사, 시상 및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지역의 안전과 소방 업무에서 뛰어난 공로를 인정받은 17명의 의용소방대원에게 표창패를 전수했으며, 평창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평창장학회에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의미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소방 기술 경연 종목으로는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심폐 소생술이 진행됐으며, 읍면 남녀 의소대별로 경연을 치르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소방 기술을 선보였다.

또한 경기 마무리 후 노래자랑 등 화합 행사도 마련되어 대원 간의 친목을 다지고 협력을 증진하는 자리가 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힘쓰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경연대회가 의용소방대원의 소방 기술 능력 향상과 대원 간 협동심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