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김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
이번 위원회에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위원들과 김제시 담당 감정평가사들이 참석해,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299,668필지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 위원회는 의견제출 기간 중 접수된 개별토지와 개발부담금 종료시점 지가 16건 64필지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심의하고 적정성을 판단해 의결했다.
올해 김제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평균 0.75% 소폭 상승했으며, 오는 30일,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최종적으로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해당 지가는 시 홈페이지와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 민원지적과 등에서 열람할 수 있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오는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에 대한 의문사항을 해소하고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의신청 기간동안 ‘전문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김제시 담당 전문 감정평가사와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은 방문 또는 유선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개별공시지가는 각종 과세 및 재산권과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전문 감정평가사 상담제’의 적극 활용을 당부드린다”며 “김제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토지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