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구보건소 체험교육관 개설 |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영양, 절주, 정신, 금연, 구강, 심뇌혈관질환, 낙상예방 및 치매 등 총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체활동관은 체성분 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양, 구강관은 건강한 아침밥 차리기 체험과 영양상담, 구취측정, 큐스캔 구강체크 등 건강식생활 실천 방법과 구강관리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금연, 절주 및 정신관은 체내 니코틴 검사, 일산화탄소검사, 알콜사용장애 선별검사 및 스트레스 척도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은 전문기관을 연계,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심뇌혈관질환ㆍ낙상예방관에서는 혈압, 혈당 및 혈관나이 측정결과에 따른 맞춤 상담 및 교육과 낙상예방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치매관리관에서는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파트너 활동에 대한 홍보한다.
이번 사업장 건강증진 체험교육관은 운동사, 영양사, 간호사 등 각 분야 전문가에 의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지속 관리가 필요할 경우 보건소 또는 관련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태욱 남구보건소장은 “근로자의 건강은 곧 지역의 활력이므로, 이번 사업장 건강증진 체험교육관 운영을 통해 근로자의 건강관리능력 고양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남구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