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도서관에서 신나게! 정읍시립도서관 '여름아 놀자' 프로그램 풍성
검색 입력폼
정읍시

여름방학, 도서관에서 신나게! 정읍시립도서관 '여름아 놀자' 프로그램 풍성

정읍시립도서관
[시사토픽뉴스]정읍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중앙, 기적, 신태인 도서관에서 책과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아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중앙도서관, 기적의도서관, 신태인도서관 3곳에서 펼쳐진다.
여름 독서교실을 비롯해 체험형 학습 활동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도서관은 문해력과 사고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음악, 역사, 계절 등 다양한 주제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 중 우수자에게는 정읍시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영어 읽기 캠프(English Reading Camp)’, 내장산국립공원과 연계한 ‘초록산 책 탐험대’, 태블릿 드로잉 수업, 다문화 이해를 돕는 ‘샌드아트’ 공연 등 총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적의도서관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난다 동화 놀이터’, ‘나도 크리에이터!’, ‘응답하라 세계사’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체험 중심의 수업을 준비했다.

신태인도서관에서는 원예치료 전문 강사를 초청한 ‘나의 초록 친구 만나기’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 심기와 관련 도서 읽기 체험이 마련돼, 아이들이 초록의 여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홍순영 도서관운영과장은 “아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창의적인 체험을 즐기며 알찬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각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지난 15일부터 받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