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시_유천도서관에서 마술사 꿈 키워요(어린이 마술 학교). |
익산시는 유천도서관에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하나로 지난달부터 '1인 1재능 – 마술인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마술 전문가와 함께 배우고 직접 무대에서 시연할 수 있는 공연·강연 강좌로 구성됐다.
지난 7월 열린 '오감만족 마술 공연'에 이어, 이달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어린이 마술학교'가 진행되고 있다.
오는 9월까지 아이들은 마술의 역사와 이론을 배우고, 다양한 원리를 활용한 마술 도구를 직접 다루며 실제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 9월에는 가까이에서 마술을 체험하는 '1미터 마술 공연', 10월에는 유명 마술사가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이야기하는 '마술로 그리는 미래' 강연이 마련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소질을 키워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1인 1재능 마술인재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이들이 즐거움 속에서 새로운 꿈을 발견하고 기량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