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청 |
이번 사업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청년 지원 정책이다. 특히 청년들이 정장 구매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자신감을 고취해 면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은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으로 간단한 신청 절차만 거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승인되면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여업체를 방문해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시간·금전적으로 부담을 덜어줘 호응을 얻고 있다.
대여 품목은 기본적인 정장을 갖추는 데 필요한 재킷, 바지 또는 스커트, 셔츠, 넥타이 등으로,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1인당 연간 4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치수를 갖추고 있어 청년들이 체형에 맞게 정장을 선택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면접 정장의 무료 대여사업은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 부담을 덜어주는 생활 밀착형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6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에서도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을 추진하므로‘경상남도 청년정보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1.25 (일) 2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