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서산 동문코아루 아파트 ‘안전지킴이’ 2026년 새해 야간 순찰 활동 본격 시작
  • + 즐겨찾기
  • 2026.02.03 (화) 16:2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치

서산시의회 서산 동문코아루 아파트 ‘안전지킴이’ 2026년 새해 야간 순찰 활동 본격 시작

서산시의회 이경화의원
[시사토픽뉴스]서산시 동문코아루 아파트 안전지킴이(회장 안희섭)는 2026년 2월 2일 밤을 시작으로 새해 야간 순찰 활동을 본격적으로 재개했다.

동문코아루 아파트 안전지킴이는 주민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생활안전 공동체로, 총 27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매주 월·수·금요일 밤 시간대에 아파트 주변과 인근 근린공원, 초등학교 주변 등을 중심으로 정기 순찰을 실시하며, 주민 안전 확보와 범죄 예방에 힘쓰고 있다.

특히 야간 시간대 청소년 안전, 보행자 보호, 취약 지역 점검 등을 중점적으로 살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안희섭 안전지킴이 회장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안전을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2026년에도 이웃들이 안심할 수 있는 코아루아파트와 주변 지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아루 아파트 안전지킴이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순찰과 함께 주민 간 소통을 강화하며, 안전한 공동체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