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사회복지시설 대상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진행
검색 입력폼
익산시

부여군, 사회복지시설 대상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진행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사회복지시설 관리자, 조리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시사토픽뉴스]부여군은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사회복지시설 관리자, 조리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면역 취약계층인 점을 고려해 관리자와 조리 종사자 등에게 식중독 사전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자율위생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한 △식품 위생·안전관리의 중요성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방법 △ 현장 교차오염 관리 등으로 식중독 발생사례별 예방법 등 평소 시설을 운영하면서 소홀할 수 있는 식품 보관·관리 부분에 대해 개선방안을 강조하며 진행됐다.

또한, 2025년 사회복지급식지원센터의 원활한 등록을 위해 급식 지원 서비스 안내 및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안전한 급식을 위해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 및 홍보를 지속해서 실시해 식중독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