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수능 이후 3차 제시문 모의 면접 운영으로 수시 힘껏 지원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수능 이후 3차 제시문 모의 면접 운영으로 수시 힘껏 지원

공교육 진학 만족도 제고와 사교육비 경감 효과

충북교육청, 수능 이후 3차 제시문 모의 면접 운영으로 수시 힘껏 지원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은 17일 청주와 충주, 두 거점지역에서, 3차 제시문 모의 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3차 제시문 모의면접에는 도내 35명의 교사들이 면접 위원으로 참여했으며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해 여전히 그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3차 제시문 모의면접에서는 2차 모의면접 때와 마찬가지로 주요 대학 면접 유형을 적용한 계열별 제시문 모의면접과 의학계열 학과가 주로 실시하는 MMI 면접(Mini Multiple interview)을 진행했다.

▲인문학․사회과학 ▲수학(인문)․사회과학 ▲수학(자연)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인성 ▲딜레마 1, 2 ▲의료시사 ▲일반 시사, 총 11영역으로 구분하여 총 17개의 면접실을 운영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날 함께 하며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면접 위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1, 2차 제시문 모의면접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부모님들로부터 직접 감사 전화 인사를 받는 등 만족도가 꽤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알고 있다. 공교육을 통한 진학지도를 마지막까지 촘촘하게 지원하여 학생․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임은 물론 사교육비 또한 경감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8월 말 1차 제시문 모의 면접을 실시해 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바 있으며, 10월 중순에는 MMI 모의 면접을 포함한 2차 제시문 모의 면접을 실시해 170여 명의 학생에게 면접 지도를 진행한 바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