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임실군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7일 치매 어르신과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힐링프로그램과 자조모임을 운영했다.
[시사토픽뉴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7일 치매 어르신과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힐링프로그램과 자조모임을 운영했다.

힐링프로그램은 치매 가족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치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숲 체험과 원예치료, 공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이날 힐링프로그램에서는‘반려 식물 만들기’원예치료가 진행됐으며, 자연물을 활용한 체험으로 가족들에게 심신의 안정과 활력을 선사했다.

이어 자조모임에서는 참여 가족 간 돌봄 정보를 공유하며, 정서적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다도 체험을 하면서 치매 어르신과 함께하는 일상을 돌아보고, 치매 가족으로서 삶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치매 환자 가족은 “치매 환자인 배우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매우 기뻤다”며, “돌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남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이 마음의 위로와 재충전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