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표 온라인 쇼핑몰 ‘김해온몰’ 누적매출액 26억 돌파!
검색 입력폼
경제

김해시 대표 온라인 쇼핑몰 ‘김해온몰’ 누적매출액 26억 돌파!

2025년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활동으로 소상공인 지원 예정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시사토픽뉴스]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김해시 온라인 쇼핑몰인 ‘김해온몰’이 우수한 상품과 꾸준한 홍보 마케팅 노력으로 누적 매출액 26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3년 5월에 오픈한 김해온몰은 회원수 3만 4천명 및 180여개의 중소상공인들이 입점하여 한우, 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1,600여종의 우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김해온몰은 자체 행사 뿐만 아니라, 김해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가야뜰 기획전, 신활력 농도상생 기획전 등의 연계 행사를 통해 약 1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상품은 쌀, 요거트, 비누, 커피, 참기름, 한우 등으로 나타났다.

한편 김해온몰에서는 제로페이(김해사랑·김해온몰·경남사랑·경남e지상품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여 소비자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점업체에게는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진흥원은 2025년에도 대형유통사 협업 마케팅, 우수 상품의 개발 및 브랜딩 지원을 추진할 뿐만 아니라 10월경 김해 로컬푸드 복합센터 준공시 연계 사업 및 판매채널 확대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효성있는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최근 내수・수출・고용 등 경제지표가 경고등을 울리는 가운데 소상공인들의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기존 지원사업은 최대한 조속히 시행하고,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지원 등으로 관내 소상공인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