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안전본부, 2025년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 및 활동우수대 시상
검색 입력폼
진안군

제주소방안전본부, 2025년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 및 활동우수대 시상

2025년 신임 대장단 임명장 수여 및 2024년 활동성과평가 우수의용소방대 시상

제주소방안전본부, 2025년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 및 활동우수대 시상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22일 오후 3시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2025년 의용소방대 신년인사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제주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임원진, 도내 의용소방대원과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의용소방대장단 임명장 수여와 우수 의용소방대 시상, 2025년 의용소방대 운영 방향 발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제18대 제주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최운철 회장(현 애월남성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해 도연합회 임원 4명, 고문위촉 1명, 신임 의용소방대장 23명, 부대장 19명 등 총 47명이 임명장을 받는다.

또한 지난해 활동성과가 탁월했던 성산남성·애월여성 2개 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15개 의용소방대가 우수상을 수상한다.

이날 임명된 신임 대장단은 도내 각 지역 재난현장의 최일선에서 의용소방대를 이끌며 소방활동 지원과 대민업무 수행 등 안전한 제주를 만드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제주도 의용소방대는 현재 도내 지역별로 총 74개대·2,2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에는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지원과 주택안전점검, 노인 돌봄 서비스 등을 확대해 대민 지원활동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전문 교육훈련 통해 재난현장 초기 대응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오영훈 지사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제주 지역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앞으로도 제주의 안전지킴이로서 더욱 힘써주기 바라고, 제주도정은 의용소방대의 활동 기반 강화는 물론 복리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