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서초직거래큰장터’에서 우수 농특산물 판매 |
이번 특별판매전은 진주시가 서초구로부터 부스 2개를 제공받아 ‘진주의 보석같이 귀한 농산물을 드린다’는 의미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을 소개해 우수 농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고, 직거래로 대도시 소비자와 신뢰를 쌓는 등 진주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생산 농가의 수익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주요 상품으로 딸기, 파프리카, 청양고추, 단감, 계란을 선보이며, 행사기간 동안 진주시 농산물을 구입하거나,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 가입 시 선착순으로 경남 쌀 우수브랜드에서 7년 연속 수상한 ‘진주드림 영호진미’ 햅쌀 500g을 증정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진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도시 직거래장터 참여와 쇼핑몰 활성화 등 다양한 판로개척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지난 20일 서초구와 상호협력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달 2회씩 열리는 서초직거래큰장터에서 진주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진주시 농특산물 특별기획전을 열어 진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