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 ㈜코빅스’상생 협력 맞손!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 & ㈜코빅스’상생 협력 맞손!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ESG 경영 실천 상생협약 체결

‘남원시 & ㈜코빅스’상생 협력 맞손!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지난 15일, 시청에서 화장품 전문기업 ㈜코빅스와 함께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경식 남원시장을 비롯해 ㈜코빅스 김종회 대표, 신영민 총괄이사 등이 참석해 상생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자원을 활용한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지역 대표 브랜드의 기획 및 마케팅 협력 ▴기술 협력 및 인재 양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 상생의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지역 축제 참여와 복지단체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ESG 경영을 확산하고, ‘남원형 퀵 스타트(Quick Start)’ 프로그램과 연계해 필요한 인력을 신속히 지원하는 등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근로자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제도적 지원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남원 고유의 자원과 기업의 기술력이 만나 새로운 산업적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함께 빛나는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코빅스 김종회 대표는 “지역 기업으로서 남원시와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뜻깊고, 큰 힘이 된다”며, “남원시의 믿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만들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길을 꾸준히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협약에 앞서 진행된 1부 행사에서 ㈜코빅스는 춘향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700만 원 상당의 1,580종 물품을 기탁하며, 지역 대표 축제에 힘을 보탰다. 또한, 남원시 사회복지재단에도 2,100만 원 상당의 샴푸 851개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실천 기업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