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차별 없는 내일을 위한 발걸음, 모두가 주인공이 된 날

순천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시사토픽뉴스]순천시는 지난 2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행복을 바라봄, 일상을 담아봄, 희망을 이어봄’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 주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의회 의원, 유관 시설 및 단체, 장애인과 가족 등 1,000여 명이 함께 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는 장애인 및 국가대표 국악단, 순천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축하공연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1부 행사에서는 ‘장애를 넘어 마음으로 하나 되는 순천’ 퍼포먼스가 진행됐으며, 2부 문화탐방에서는 참가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순천만국가정원을 둘러보며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 자리가 장애인식 개선과 사회통합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 나은 내일을 여는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순천시는 앞으로도 장애를 넘어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장애인 위생용품비 지원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순천형 장애인 자립주택 운영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 추진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을 추진하며 ‘다르지만 함께’라는 가치 아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순천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