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김제시

고령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김장 김치 2,000포기, 어려운 이웃 가구에 전달

고령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시사토픽뉴스]고령군새마을부녀회는 11월 27일 새마을지도자 읍면 협의·부녀·문고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 공동급식소에서 ‘아름다운 나눔! 2024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덕곡면 새마을회에서 배추 2,000포기, 쌍림농협에서 깐마늘 120kg, 한일정미소에서 찹쌀 10kg, 박중규회장이 쌀 20kg를 전달하여 고령군 새마을부녀회에서 양념 재료 등을 준비한 가운데 11월 25일부터 김장을 시작했다.

배추 수확 및 배추 절이기, 양념 만들기, 김장하기 등의 과정을 거쳐 진행되었으며 대한한돈협회 고령군지부에서 15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지원받아 김장하느라 고생하신 회원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한편, 이날 만들어진 사랑의 김장 김치 2,000포기는 독거노인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새마을회원들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이한숙 고령군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 수확부터 배추 손질, 양념치대기 등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참여해주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회원들의 정성으로 만든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드릴 생각을 하니 몸은 고단했지만 보람된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고령군은 “매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자발적으로 나서주는 고령군 새마을회에 감사드리며, 사랑의 김장 김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