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양군, 국가예방접종사업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이번 수상은 어린이 국가 필수 예방접종 18종을 비롯해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코로나19 예방접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과 접종률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함양군보건소는 어린이 국가 필수 예방접종 및 어르신 대상 예방접종 미접종자에 대한 1:1 맞춤형 관리와 백신별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했다.
그 결과,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률은 약 86%로, 총 1만 2천여 명이 접종을 완료했으며,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완료율은 각각 초등학교 97.3%(144명), 중학교 91.7%(177명)로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지역 주민의 감염병 예방에 크게 이바지했다.
특히 해마다 예방접종 사업의 규모와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함양군의 지속적인 관리 역량과 책임 있는 수행이 돋보인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2024-20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 기간은 당초 4월 30일까지 에서 6월 30일까지로 연장됐다.
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 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으로, 기존 미접종자뿐만 아니라 해당 절기 접종을 완료한 사람도 접종 간격 90일을 준수하면 5월 1일부터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함양군 보건소장은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가예방접종사업뿐만 아니라 군 자체 사업인 대상포진, 독감 등 다양한 예방접종을 차질 없이 추진해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예방접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 로 문의하면 된다.